공군 제15비, 농업용수 공급 대민지원

6월 1일(목)부터 6월 7일(수)까지

이지숙 기자 | 입력 : 2017/06/09 [09:52]
▲ 공군 15비 장병이 성남시 수정구 고등동의 한 농가에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대민지원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뉴스팟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1일(목)부터 7일(수)까지 부대 인근 수정구 고등동 일대의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해갈을 위한 농업용수 공급 대민지원에 나섰다.

 

이번 급수지원은 최근 지속되는 가뭄으로 농민들은 가슴을 태우고, 식수가 부족한 주민들은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한편 갈라진 논바닥 같은 농민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적셔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1일(목)부터 7일(수)까지 대민지원에 나선 20여명의 15비 장병들은 급수차와 소방차를 동원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인근 지역주민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68,000L의 급수 지원활동을 펼쳤다.

 

현장에서 작업을 지휘한 장석범 상사는 “매년 가뭄철이 되면 용수가 고갈된 농가에서 도움의 손길을 요청해온다.”며, “대민지원은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참여하는 장병들에게도 큰 보람과 지역 사회에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15비는 매년 가뭄 피해를 겪고 있는 지역 농가 외에도,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통해 지역사회 신뢰 구축에 앞장 설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