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구청, 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남녀 공무원이 상호 존중, 건강한 직장 분위기 조성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5/25 [09:08]
▲ 지난해 12월 2일에 실시한 공무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장면     © 뉴스팟

 

성남시 중원구(구청장:권석필)는 5월 24일 대회의실에서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직원 160여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남녀 공무원이 상호 존중하는 밝고 건강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내용은 직장 내 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성폭력에 관한 사례 중심의 시연을 추가함으로써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날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문경은 폭력통합예방 교육강사를 초빙해 직장 내 성희롱 및 성매매에 대한 사례 및 예방, 관련 법령 및 남녀차별 금지, 성희롱의 사실관계 확인과 성희롱 성립여부에 대한 판단 등에 대하여 4시간 동안 진행하였으며, 직장 내 성희롱 예방에 공무원이 솔선하는 분위기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구에서는 이번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에 대하여는 하반기에 추가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방지와 피해자 고충처리, 보호 등 여성과 남성이 상호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과 양성평등 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