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저소득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복지상담 실시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5/15 [09:16]
▲ 분당구 『2017년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운영하며 복지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 뉴스팟

 

성남시 분당구는 2017. 5월 10일 수요일을 시작으로 12월까지(매월 첫째 주 수요일) 저소득 밀집지역을 직접 찾아가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우리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집중 발굴하여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 및 네트워크팀 직원, 성남시 무한돌봄센터 내 법무부 소속 법률홈닥터(변호사) 등으로 편성된 합동근무조가 분당구 관내 6개소, 고시원, 오피스텔 등 저소득 밀집지역을 순회하며 복지상담을 실시한다.

 

이곳을 찾는 시민은 긴급복지지원, 무한돌봄사업, 통합사례관리, 무료법률상담 등의 위기가정 지원사업 및 고용, 보건, 주거, 교육, 법률 등 복지전반에 관련된 맞춤형 민‧관 복지서비스를 상담 받을 수 있다.

 

분당구는 필요한 복지정보 등을 얻기 위해 각 기관을 찾아다니는 시민들의 불편을 줄여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위기해소 및 필요한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해 이동상담센터를 지속 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졸업' 소주연X신주협 스틸 공개, 우연이 만든 특별한 인연! 대치동 로맨스에 활력 예고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