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종합복지관, 북한이탈주민 전문직업교육

디자인아카데미 3기 수료식 진행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4/26 [09:51]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가섭)은 오는 4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직업체험센터에서 디자인아카데미 3기 수료식을 진행한다.

 

디자인아카데미는 북한이탈주민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문교육으로 바리스타에 대한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안정적 조기정착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3기 수료생 10명을 포함하여 약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냈다.

 

이들은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취업, 창업, 재능나눔 등 교육을 통해 함양된 능력을 남한사회 내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3기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가섭스님), 분당경찰서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김형호)의 인사말과 더불어 자격증 및 수료증, 그리고 후원처인 (주)원인터시스템의 축하선물 전달 등이 이루어 질 예정이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장 가섭스님은 “안정적 정착을 위한 방법으로 교육을 택하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여한 북한이탈주민들을 격려한다. 이루어낸 성과들을 적극 활용하여 경제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을 위해 물심양면 협력해주는 분당경찰서와 관계자분들에게도 특별히 감사한다.” 라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