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청년들의 의기투합, '청년네트워크' 구성

성남시의 청년 정책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연구해 나갈 예정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4/25 [09:25]
▲ ‘성남청년네트워크’ 단체사진     © 뉴스팟

 

2017년 4월 21일 금요일 저녁, 성남에 위치한 사회적협동조합 일하는 학교에 성남지역에서 활동하는 9개 단체 청년들이 모여 ‘성남청년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짧게는 2~3년, 길게는 20여년 성남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청년들과 만나며 청년들의 권익을 높이기 위해 활동해 온 이들 단체는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더욱 높여 낼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우리 사회의 주춧돌이었던 청년층이 언젠가부터 사회적 취약층으로 이슈화되었고 그들을 위한 정책 기반 마련과 제도적 지원이 시급하게 마련되어야 하는 상황이다.

 

청년들에게 직면한 문제는 취업률이나 좋은 일자리 확보로만 국한되지 않고, 청년들의 생활, 문화, 복지 등 전반에 걸쳐 새로운 틀을 형성하여 청년들 스스로가 자립하고 사회적 역할을 높여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성남청년네트워크는 이러한 문제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앞으로 성남시의 청년 정책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연구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입법예고 중인 성남시 청년 기본 조례에 대한 의견 개진을 시작으로 향후 토론회, 포럼 등을 통해 더욱 다양한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현실화 해나갈 것이다.

 

이들의 활동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하고 청년들이 다시금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기대한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