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자율방재단, 우수 활동 장관상 수상

총 8개자율방재단이 참여하여 2016년 각 지역 우수 활동사례 발표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4/10 [09:11]
▲ 성남시자율방재단이 국민안전처 주관 2016년 활동 우수단체 장관상 수상을 하여 표창패를 받고있다.     © 권영헌

 

성남시자율방재단(단장 이태복)이 지난 3월 28일 실시한 국민안전처에서 주관한 지역자율방재단 우수 활동사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권역별로 실시한 이날 평가는 서울, 인천, 경기, 제주 4개 시·도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시·군·구 우수활동 지역자율방재단 2개 지역을 선정, 총 8개자율방재단이 참여하여 2016년 각 지역 우수 활동사례를 발표하였다.

 

이날 평가는 현장발표 완성도, 지역자율방재단 지자체간 협력, 재난안전 활동의 적극성 등을 심사의원 7인(국민안전처 관계자, 전국 및 시·도 지역자율방재단 연합회, 민간전문위원)이 공정하게 심사하였고 성남시자율방재단이 최고 득점하여 국민안전처 장관상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성남시자율방재단장은 “성남시가 적극적으로 방재단의 활동을 지원해 준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으며, 2017년에는 410여명 단원들에게 기 실시하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뿐 아니라 적극 의사가 있는 단원들을 강사로 육성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하여 보다 내실있는 방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하였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