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경찰서 청소년 선도심사위원 위촉식

학교폭력 가해학생들에 대해 개별적으로 특성맞는 선도를 실시한다.

백종진 기자 | 입력 : 2014/04/03 [13:22]

성남중원경찰서(서장 신경문)는 지난 31일 오후 3시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청소년 선도심사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 성남중원경찰서가 지난 31일 청소년 선도심사위원 위촉식을 갖고, 학교폭력 가해학생에 대해 개별적으로 특성에 맞는 선도를 실시한다.     ©권영헌

 

성남중원경찰서는 경찰서장을 위원장으로 내부위원 4명과 변호사, 법무사, 청소년 상담센터, 학교교감 등 외부 전문가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기 1년의 2014년도 청소년 선도심사위원들의 위촉식을 가졌다.

 

청소년 선도심사 위원회에서는 학교폭력 등 소년범에 대한 일률적인 사법 처리로 인한 낙인효과를 사전차단하기 위해 지역의 명망있는 변호사, 청소년 상담사, 교사 등 외부 전문가들이 참가, 학교폭력 가해 학생들에 대한 개별 특성을 심도있게 심의하고 그에 따른 처분등 선도 방향을 결정하고 있다.

 

위촉식에 참석한 김성만 변호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그 특성을 최대한 배려하여 처벌보단 개별 사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실시해 나아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신경문 경찰서장은 “중원구 관내 아동·청소년이 올바르게 선도 되도록 힘을 써 주시고, 여러분의 노력이 많이 필요한 시점으로, 소년범들의 재발방지 등 경찰업무에 협조해 달라”며 참석한 선도심사위원 등을을 격려 하였다.

 

▲ 성남중원경찰서가 지난 31일 청소년 선도심사위원 위촉식을 갖고, 학교폭력 가해학생에 대해 개별적으로 특성에 맞는 선도를 실시한다.     © 투데이성남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