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렴 자기학습시스템’ 운영

3월부터 11주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3/13 [09:02]
▲ 금품수수 사례, 징계, 교훈이 반영된 카툰 page(4컷+솔루션)구성     © 뉴스팟

 

성남시는 지난해에 이어 3월부터 11주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청렴 상시 자기학습시스템(Self-Check Learning System)‘을 도입하여 운영한다.

 

자기주도 ‘청렴 상시 자기학습시스템’은 시 공무원이 업무시작전 행정 내부 전산망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실행되어 청렴학습을 수행한 후 업무가 시작되도록 설계된 자동 학습 시스템이다.

 

특히 금년도에는 지난해 9.28일부터 시행된『청탁금지법』관련하여 직원들이 꼭 알아야될 내용들을 재미있는 카툰과 퀴즈로 구성해서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시는 앞으로도 공무원 스스로가 주도하는 청렴학습을 통해 기존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청렴의식의 리마인드 효과 제고 및 반부패 청렴의식 생활화로 청렴문화의 확산을 꾀할 예정이다.

 

“백종춘” 성남시 개방형감사관은 “청렴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자세”라며 이 교육을 통하여 반부패·청렴의식의 생활화로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사명감을 재정립하여 신뢰받는 성남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