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민방위 강사 위촉식 가져

민방위소양 및 실전체험훈련 강사 선발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7/02/27 [09:10]
▲ 민방위 교육·훈련 강사 위촉장 수여식     © 뉴스팟

 

성남시에서는 2017년 민방위대원 교육 및 생활안전체험을 위하여 53명의 강사 신청자 중 18명의 강사를 선발하여 2월 24일 15시에 산성누리홀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강사들은 서류 및 강의계획서, 강의자료 검토뿐만 아니라 연구강의 발표를 통하여 강의능력을 평가하는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심층적인 평가를 뚫고 각 과목별 2.5대 1 이상의 경쟁을 통해 소양교육 강사 6명, 재난안전교육 4명, 응급처치 4명, 화생방 2명, 교통안전 2명이 선정되었으며 특히, 여성강사들이 5명이 선정되어, 성남시 민방위교육에 활기를 불어넣으리라 기대된다.
 
이날 강사위촉장을 전달한 김진흥 부시장은 “성남시는 생활민방위의 실행전략을 갖고 민방위대원은 물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고 말하며 “강사들이 시민들의 의식 개선에도 중추적 역할을 맡았다는 점을 잊지 말고 책임감과 자긍심을 갖고 교육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성남시는 올해도 1〜4년차 민방위대원에 대한 집합교육 뿐만 아니라 중학생들 2,0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응급구조, 지진 등의 실전훈련 체험교육을 통해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상황에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대응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도 생활안전체험을 지속운영 할 것이라고 한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