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교육원,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

경기교사로의 첫 걸음

황선영 기자 | 입력 : 2017/02/16 [09:31]

경기도과학교육원(원장 송남섭)은 2월 13일부터 2월 17일까지 신규임용예정교사 322명을 대상으로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기혁신교육의 이해를 통하여 경기도 교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과 생활 인성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키워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마련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새내기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업무포털시스템 실습 및 평화로운 학급경영 강좌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재구성과 평가, 학생인권과 교권의 아름다운 조화, 행복한 소통 감정코칭, 궁금하다! 학교이야기(선배교사와 함께)를 편성하여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교사 역량을 키우고,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새롭게 시작하는 2017 경기도 자유학년제 정책 이해, 해마다 달라지는 대입제도의 변화에 대한 강좌를 통해 신규 교사들이 전문적인 소양을 갖춰 담임교사를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경기도과학교육원 윤계숙 부장은 “이번 연수가 교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신규 선생님들이 학생들과 서로 호흡하고 소통하며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을 실현하는데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