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구,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노력

복무기강 확립을 위한 공직기강 기동감찰 및 복무 점검 실시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2/01 [09:21]
▲ 분당구청     © 뉴스팟

 

성남시 분당구는 ‘2017년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목표로 공직기강 확립을 통한 무사안일한 직무수행 태도 근절 및 시정시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탁금지법 시행, 공직자 청렴정책기반강화 등을 위해 구는 35개 부서(13개 과, 22개 동)를 대상으로 민원사무 처리실태 점검, 기동감찰 및 복무점검, 업무추진실태 감사 등을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세부추진내용으로는 부정청탁 관련 행위, 근무기강 저해, 복무위반행위, 주민불편사항 유발행위 등에 대한 기동감찰 및 점검을 실시하여 관행적이고 고질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한 처벌로 근절에 나서기로 하였으다.

 

또한, 각 과에서 처리하는 민원서류 적정 처리여부 등을 확인하여 업무처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업무해태, 오류, 비리를 사전 예방하여 행정능률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2017년 동 종합감사 계획을 수립하여 총무, 회계, 주민등록, 민방위, 사회복지, 민원처리실태 등의 업무추진상황을 종합 진단하여 불합리한 행정제도, 관행을 개선하여 투명하고 열심히 일하는 공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분당구 행정지원과장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통해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다시갈지도’ 조준호X조준현 형제, 여행 친구 출격! “우리집 가족 여행은 전지훈련 수준”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