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현역, 일자리 카페 '청년 잡토크' 운영

매주 목요일 청년 잡 토크… 취업 코칭, 기업 인사 담당자 특강 열려

김보연 기자 | 입력 : 2017/01/19 [09:00]
▲ 일자리 카페에서 청년과 직업전문 상담사가 차를 마시며 1 대 1 취업 상담 중이다.     © 뉴스팟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4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일자리 카페’가 생겨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서현동 리더스빌딩 8층에 100㎡ 규모의 일자리 카페를 마련해 1월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으며, 청년 잡 토크실, 스터디실, 서가 등을 갖춘 이곳 공간에서 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년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시 일자리 직업전문 상담사가 찾아온 청년들과 1 대 1 대면 상담하고, 맞춤형 취업 코칭을 하는데 취업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고, 입사 서류 작성법 지도, 모의 면접, 취업 성공을 위한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은 기업 인사 담당자 초빙 취업 특강을 열어 채용 분야별 직무, 취업 동향과 전략을 알려주고 전문경영인과 토크 타임도 마련된다.

 

▲ 성남시 일자리 카페 홍보문     © 뉴스팟

 

최현철 성남시 고용노동과장은 “직장을 못 구해 위축된 젊은이들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구직활동을 하도록 청년층이 많이 오가는 장소를 물색해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운영 성과를 지켜본 뒤 일자리 카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잡 토크에 참여하려면 성남일자리센터 블로그(http://snjobcenter.kr)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성남시청일자리센터), 전화(031-729-2858)로 일주일 전 신청하면 되고,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서현역 ‘일자리 카페’를 찾아와도 된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