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국회 첫 의정보고회 성황리 종료

안민석 의원, 김태년 의원, 김병관 의원을 비롯하여 시, 도의원과 주민 500여명 참석

이석영 기자 | 입력 : 2017/01/16 [09:59]
▲ 김병욱 의원(왼)     © 뉴스팟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병욱의원(경기도 성남시 분당을)은 1월14일 오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의정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의정보고회는 딱딱한 분위기를 피하고자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사회는 이종은 전 SBS 기상캐스터가 맡았다.

 

의정보고회를 찾은 주요 내외빈으로는 안민석 국회의원, 김태년 국회의원, 김병관 국회의원, 이나영 도의원, 강한구 시의원, 어지영 시의원, 지관근 시의원을 비롯하여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20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교문위원으로서 주요 성과와 소회를 밝혔으며, 또한 정유라 이화여대 부정입학, 문화창조융합벨트 예산 낭비,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과 원내부대표 재임기간의 주요 성과와 소회를 밝혔다.

 

▲김병욱 의원 20대 국회 첫 의정보고회 참석한 시,도의원과 주민    © 뉴스팟

 

지역 현안사업 보고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 융복합 클러스터’조성, 정자동 백현지구 현대중공업 통합연구개발센터 유치, 신분당선 광화문 연장, 남한산성 역사박물관 등 예산학보 내역과 성과를 설명했다.

 

그 외에도 학교 체육관 건립, 운동시설 보수, 놀이터 보수 등의 생활민원 해결과정도 설명이 이어졌으며, 또한 김 의원의 총선 1호 공약인 ‘국회의원 국민소환제’대표발의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기부 약정 설명도 이어졌다.

 

김 의원은 “서울대의대 분당유치를 위해서 착실하게 준비 중이며 기업 유치와 교통시설 개선으로 분당의 숙원사업 해결과 분당의 가치향상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성남시민의 랜드마크인 남한산성 세계문화유산 역사박물관 건립 예산확보로 올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분당의 발전과 주민 불편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불후의 명곡' 세기의 사랑꾼 특집, 서정희X김태현부터 송지은X박위까지! 대박 라인업 성사!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