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팟 뉴스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육군 제55사단, AI 확산방지를 위한 대민지원 총력
지역 내 AI 확진 및 의심지역에 대해 거점 소독초소, 이동통제초소, 지역소독 실시
 
황선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1/10 [09: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제독 실시  ©뉴스팟

 

육군 제55보병사단(사단장 소장 강창구)은 안성․이천 등 지역 내 AI 확산 방지를 위한 적극적인 대민지원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55사단은 지역 내 AI가 처음 발생한 ‘16년 말부터 지금까지 장병 860여명과 화생방 제독차량 등을 투입하여 지역 내 AI 확진 및 의심지역에 거점소독·이동통제초소 운용, 지역 제독, 살처분 완료 농가의 잔존물 처리 등의 대민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AI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12월 16일 이후에는 제독차 5 ~ 8대를 일일단위로 투입하여 이천시 40개 농가와 안성·광주시의 주요 도로에 대한 제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2일 부터는 살처분이 완료된 농가를 방문하여 분뇨, 사료 등을 깨끗이 치우는 등의 잔존물 처리를 통해 차후 농장 운용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천, 안성지역에 3개소의 거점 소독 초소를, 여주・안성지역에는 4개소의 이동통제초소를 주·야간 운용하는 등 AI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대민지원을 하고 있다.

 

▲ 현장 확인 및 장병 격려활동  © 뉴스팟

 

방역 지원 병력에 대해서는 간부를 최우선으로 투입하고, 투입 전·후 건강검진을 실시하며, 보호 장구인 방역복·마스크·안경을 착용시키는 등 안전보호 대책을 마련했으며, 그리고 지원활동 후에도 타미플루 복용과 건강검진, 상담과 면담을 진행하는 등 장병 건강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55사단은 사단장을 포함한 제대별 지휘관의 현장 확인 및 장병 격려활동을 강화하는 가운데, 국민이 신뢰하는 군대로 거듭나기 위해 AI 확산 방지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화생방지원대장 손성우 소령은 “AI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 군의 대민지원을 통해 하루 빨리 지역 주민들이 걱정을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명 "성남시장직 유지하고 대선 경선 치를 것" / 권영헌 기자
이재명, '국토 보유세' 신설 정책 발표해 화제!! / 권영헌 기자
[포토뉴스] 이재명 그리고 팽목항 / 뉴스팟
[포토뉴스] 이재명과 손가락혁명군 출정식 1 / 권영헌 기자
이재명, "진실을 인양하라!!"며 슬픔 감추지 못해 / 권영헌 기자
이재명 "재벌체제 해체에 정치적 생명 건다!!" / 권영헌 기자
실효성지속성있는 서민 배려시책 추진 / 권영헌 기자
이재명, "야권통합으로 공정한 대한민국 만들자!!" / 권영헌 기자
위례신도시 민원해결, 변환봉 김을동 이현재 “뭉쳤다” / 뉴스팟
이재명의 폭풍 ‘사이다 답변’에 일본기자 "KO!!" / 권영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