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FC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FC, 인천 수비라인의 대들보 '안재준' 영입
K리그 정상급 센터백 안재준 영입으로 중앙수비 강화
 
이석영 기자 기사입력 :  2017/01/03 [10: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안재준     © 뉴스팟

 

성남FC가 인천에서 자유 계약(FA)으로 풀린 베테랑 센터백 안재준(30)을 영입했다.

 

성남은 지난 시즌 강등의 원인 중 하나였던 수비라인 붕괴를 전력 보강의 키포인트로 보고 재건을 위해 인천 수비라인의 대들보 역할을 한 안재준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안재준은 2008년 인천에서 데뷔해 첫 시즌부터 주전으로 활약하며 K리그를 대표하는 수비수로 자리 잡았으며, 2011년 전남으로 잠시 이적했었으나, 두 시즌 만에 인천으로 복귀해 매 시즌 주전으로 꾸준히 활약해왔고 2015년과 2016년에는 안산 무궁화FC에서 뛰며 군복무를 마쳤다.

 

K리그 통산 258경기에 출전해 8골 4도움을 기록하고 있는 안재준은 제공권과 터프함으로 무장한 리그 정상급 센터백으로 지난 해 군입대 한 윤영선, 임채민의 공백을 메워줄 적임자로 평가된다.

 

지난 시즌 주전으로 활약한 김태윤과 인천에서 함께 했었고, 이번에 영입한 배승진과도 인천과 안산에서 꾸준히 호흡을 맞춘바 있어 팀 적응에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재준은 “성남에서 새로운 축구 인생이 기대된다. 내가 팀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명확히 이해하고 있다. 단단한 수비라인을 구축하여 성남이 클래식에 승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팟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