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와 디자인의 만남, 지역의료서비스 만든다!

성남시의료원과 한국디자인진흥원 MOU 체결

박성욱 기자 | 입력 : 2016/12/15 [09:14]
▲ 조승연 성남시의료원장(오른)과 정용빈 한국디자인진흥원장(왼)이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MOU를 체결했다.        © 뉴스팟

 

성남시의료원(원장 조승연)과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정용빈)은 12월 14일 오전 10시 코리아디자인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서비스디자인을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지역의료서비스모델을 만들고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지역의 공공의료서비스를 혁신하기 위해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호협력하는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기초지자체 단위로는 첫 의료원 개원 예정인 성남시의료원(2018년 개원 예정)의 수요자(지역민)중심 시설 및 서비스 구성에 대한 협력을 핵심으로, 공공의료 분야의 수준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모색 중이다.

 

서비스디자인은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심층적인 욕구를 분석하여,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환경, 제품, 서비스 등 다양한 범위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해결안을 개발하는 분야로,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공공의료원으로서는 최초로 설립 전부터 서비스디자인을 적용하여,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 혁신이 기대된다.

 

조승연 성남시의료원장은 “성남시민 개개인의 의료복지 수요을 민감하게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의료서비스 개발을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같이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가겠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공공의료서비스의 모델과 혁신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