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응급처치교육 실시

중원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및 생활복지사 30여명을 대상『구조 및 응급처치교육』

뉴스팟 | 입력 : 2016/05/10 [15:39]

성남시 중원구(구청장 권석필)는 2016년 5월 11일(수) 10시에 중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중원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및 생활복지사 30여명을 대상으로『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저소득층 아동의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의 종사자들에게 『구조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 응급처치 수준향상과 생활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적절한 대응으로 아동의 생명을 구하고, 아동 돌봄에 최선을 다하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중원구보건소와 연계, 전문성을 갖춘 위탁 교육기관을 선정하여 실시하는 교육으로, 응급상황 시 처치순서와 법적인 관점,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처치법, AED(자동제세동기)처치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1인용 개인실습 도구를 활용하여 운영함으로써 이론 및 실기를 병행, 실제 응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지역아동센터의 한 종사자는 “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면서 응급구조 및 구난에 대한 관심이 많았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적절한 대응으로 지역아동센터 아동은 물론 내 가족 및 이웃의 생명을 구하고, 아울러 아동 돌봄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원구(구청장 권석필)는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생활응급처치 능력 배양에 힘써 안전한 아동 돌봄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