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위험물 운송·운반차량 불시 가두검사

정기적인 불시 검사로 위험물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 제고

권영헌 | 입력 : 2024/10/02 [13:51]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지난 9월 30일 위험물 운반 차량의 통행량이 많은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대왕판교로 일대에서 위험물 운송·운반 차량에 대한 불시 가두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불시 가두검사는 위험물 운송·운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위험물의 운송·운반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또한 불법주정차가 많은 도심지역 등 이면도로의 이동탱크저장소 상치장소 위반에 대한 단속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검사의 주요 내용은 ▲위험물 운송·운반자 자격 취득 및 실무교육 이수 여부 ▲지정수량 이상 위험물 운반 차량의 운반 기준 준수 여부 ▲운반 용기의 차량 고정 적정 여부 ▲상치장소 외 불법주차여부 확인 등으로 이루어졌다. 

 

최철웅 화재예방과장은 “이번 불시 검사를 통하여 위험물 운송 및 운반자들이 안전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위험물 운송 및 운반 차량에 대한 불시 가두 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지속적인 위험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심형탁, “(결혼 전엔) 심씨 혼자였는데, 너무 행복하다” 일본 처가에서 감동 폭발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