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군산시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전체 총회 개최

뉴스팟 | 입력 : 2024/04/24 [15:33]

 

 

군산시는 2024년도 군산시 참여예산 시민위원회(제8기, 위원장 나윤만) 총회를 23일 개최하고 올해 주민참여예산제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통해 지방재정 운용의 투명성, 공정성, 효율성을 확보하고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현재 군산시 참여예산 시민위원회는 6개분과(자치행정, 경제해양, 문화체육관광, 복지환경, 건설교통, 농정상하수도), 5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년 5월에 출범해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23년 시민참여예산 운영성과 보고 ▲2024년 시민참여예산 운영계획 보고 ▲참여예산제도 활성화를 위한 의견수렴 등의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는 총회가 끝난 이후에도 시민참여예산학교(5월), 시민설문조사(6월), 시민제안사업 공모(6~7월)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분과회의(10월)를 통해 지역주민이 스스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고민과 다양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여예산 시민위원회 나윤만 위원장은 “앞으로 운영할 참여예산학교를 통해 지방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 제시와 논의를 통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 관계자도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더욱 투명하고 건전한 재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만큼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