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 실시…“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뉴스팟 | 입력 : 2024/04/23 [12:11]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23일 ‘2024년 비만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과 지방을 줄이자”를 슬로건으로 하며 물맑은양평시장과 쉼터에서 펼쳐졌다.

 

비만은 심장병과 만성질환, 암 등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되며 비만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비용은 최근 10년 사이 2배 증가했다. 이에 양평군 보건소는 군민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갖고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건강생활 홍보와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준비된 비만 양춘이 등신대 포토존과 알쏭달쏭 비만퀴즈, 나의 복부둘레 알기 등 건강상담 이벤트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참여자들은 비만예방과 건강 실천을 다짐했으며 금연, 심뇌혈관사업과 연계해 다양한 사업 홍보물을 제공받았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만과 흡연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됐길 바라며 온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일상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만예방 온라인캠페인은 지난 한달 간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챌린지로 진행됐다. 군은 워크온과 지역신문,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 현수막 등을 통해 비만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메시지를 지속 홍보할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