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 아동안전지킴이 모집

뉴스팟 | 입력 : 2024/01/17 [16:34]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는 1월 18일부터 2024년도 아동 범죄예방을 위한 아동안전지킴이를 모집한다.

 

아동안전지킴이는 「아동복지법」제33조에 따라 초등학교 주변 통학로‧놀이터‧공원 등 아동의 움직임이 많고 범죄발생 우려가 높은 지역 순찰을 통해 아동대상 범죄예방 및 비행 청소년 선도 등을 실시하여 아동의 안전한 성장환경 조성과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치안 보조 인력이다.

 

2024년도 아동안전지킴이는 도내 12개 경찰서에 500명 정도로 구성할 예정이며 아동안전지킴이로 선발된 자는 지구대 및 파출소 소속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일평균 3시간 동안 초등학교 주변 치안 취약지역을 순찰하게 된다.

 

선발과정은 서류심사, 체력검사, 대면면접으로 이루어지며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에 열의가 있거나 관련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024년 1월 18일부터 31일까지이며 지원희망자는 활동희망 경찰서 여성청소년계로 지원서 및 필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경찰청 및 각 경찰서 홈페이지 또는 충청북도경찰청 아동청소년계 및 각 경찰서 여성청소년계로 문의하면 된다.

 

남기헌 위원장은 “아동범죄 예방을 위한 봉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치안정책을 추진해 도민이 안전한 충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