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2023년 성남 드론 라이트쇼 & 뮤직 페스티벌 개최

10월 5일 탄천(코리아디자인센터 앞), 9일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권영헌 | 입력 : 2023/09/27 [09:47]

 

깊어 가는 가을밤, 하늘에 수놓은 수많은 드론과 교향악단 연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 공연이 10월에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시 승격 50주년 기념행사로 2023 성남 드론 라이트쇼 & 뮤직 페스티벌을 10월 5일 저녁 7시 탄천(코리아디자인센터 앞)과 10월 9일 저녁 7시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녁 7시부터는 성남시립교향악단이 공연하는 뮤직 페스티벌에서 금난새 지휘자의 재치 있는 해설과 바이올린 문수형, 바리톤 김종표, 튜바 문지웅의 협연이 이루어진다. 영화 <스타워즈> 모음곡, 영화 <쉰들러 리스트> OST, 비제 <카르멘>, 차이코프스키 <백조의 호수> 등을 연주한다.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 직후에는 1200대의 드론을 동원한 환상적인 드론 라이트쇼가 16분 동안 펼쳐진다.

 

시는 작년 드론 라이트쇼 행사의 공연 시간이 10분으로 짧고 연계 행사가 없어 아쉽다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에는 드론 공연시간은 16분으로 늘리고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성남시립교향악단 공연인 뮤직 페스티벌과 연계해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드론 라이트쇼는 성남시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 @sndiary)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드론 라이트쇼 현장 관람 후 성남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판타스틱드론시티 #성남시50주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는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성남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메인사진
'신랑수업' 이다해-심진화-이수지, ‘신랑학교’ 새로운 선생님으로 전격 부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