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년 포천시 인문 생태계 육성 지원 사업’모집

-인문, 시민의 삶에 스며들다

뉴스팟 | 입력 : 2023/04/28 [17:35]

 

 

포천시는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히고자 기획한 ‘2023년 포천시 인문 생태계 육성 지원 사업’을 함께 할 인문 단체 및 동아리를 모집한다.

 

포천시 인문 생태계 육성 지원 사업은 인문생태계의 원동력이 되는 민간 영역의 인문 단체 및 동아리 지원을 통해 시민 개개인의 인문 활동에 대한 소통 및 자기표현의 장 마련은 물론 지역 단위의 인문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인문 단체는 생활 속에서 포천시의 특성과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 등을 일반 시민에게 제공 가능한 민간 시설 및 단체 ▲동아리는 7인 이상으로 구성된 자율적이고 정기적으로 활동하는 인문학습동아리가 해당된다.

 

신청은 오는 5월 11일까지 포천시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내달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인문생태계 육성 지원 사업을 통해 인문이 생활 속에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시민이 만들어가는 품격있는 인문도시 포천 구현을 위하여 다양한 인문 사업에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는 세대를 아우르는 인문 도시 조성을 위해 명사 초청 ‘인문학 강연’, 인문의 향기를 느끼는 ‘포천 인문 살롱’,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월간 인포’, 문화·역사·자산을 활용한 인문학 체험 ‘포천 인문학 더하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포천시 주민 생활권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