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 북부도서관, 도서관 주간 기념 저자강연회 「행복하게 나이 드는 마법의 네 가지 기둥!」 개최

노화·노년 건강 전문가 정희원 교수 초청…‘모두를 위한 건강 수업’

뉴스팟 | 입력 : 2023/03/27 [10:48]

 

 

부천시 북부도서관은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의 저자 정희원 교수를 초청해 ‘행복하게 나이 드는 마법의 네 가지 기둥’을 주제로 오는 4월 15일 오전 11시 북부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한다.

 

정희원 교수는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전문의이자 ‘노화’를 깊이 있게 공부한 노화생물학자이다. <의학 채널 비온뒤>, <과학과 사람들> 등에 출연하며 노화에 관해 잘못 알려진 상식들을 바로잡고, 건강하게 나이 드는 법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당신도 느리게 나이들 수 있습니다’에 나오는 4M 건강법을 중심으로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삶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누구나 맞게 되는 노화라도 어떤 사람들은 더 빨리 노쇠해진다. 이러한 가속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네 가지 기둥과 습관들을 알아본다. 세 살 버릇 100세 가는 시대, 어린이부터 노년까지, 모두를 위한 건강 수업이 될 것이다.

 

강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월 30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도서관(032-625-4602)에 문의하거나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를 참조하면 된다.

광고
메인사진
‘나 오늘 라베했어’ 전현무 “김국진, 인생의 멘토이자 예능 스승”
이전
1/8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