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 시니어 일자리 지원 성금’전달식 가져

(주)이글에듀, 3,948만원 지정기탁

뉴스팟 | 입력 : 2022/11/14 [09:13]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이정우 관장)은 지난 10월 31일(월) ㈜이글에듀 변화영대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 노인복지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시니어 일자리를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금번 후원금 전달식은 ㈜이글에듀(대표 변화영)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39,480만원을 기탁하여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한 것으로 성금은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생활영어단어 지도사 사업을 통한 취약계층 학생의 영어교육 지원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2016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현재까지 7년째 60세 이상 어르신을 생활영어단어지도사로 양성하고 성남시 내 지역아동센터에 파견하여 아동, 청소년의 영어학습코칭과 정서를 지원하는 해피드림티처(시니어 생활영어단어 지도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글에듀는 ‘시니어 생활영어단어지도사’ 양성 교육과 전문적인 영어 교육 프로그램 개발하여 해피드림티처 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글에듀 변화영 대표는 “노인일자리 문제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의 교육격차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시니어의 사회활동 참여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은 “해피드림티처 사업은 어르신 삶의 만족과 보람 향상, 취약아동 및 청소년의 교육기회 확대의 효과는 물론 1·3세대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며 분당지역 특성에 적합한 양질의 노인일자리사업이다. 앞으로도 이글에듀, 성남시와 함께 노인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9개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248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김호중, 기상 직후 자신 모습에 깜짝! “이럴 줄 몰랐는데…”
이전
1/9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