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청소년교육‘청사진’실시

뉴스팟 | 입력 : 2022/05/02 [10:47]

사회적경제 청소년교육‘청사진’


[뉴스팟=뉴스팟]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5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2022년 사회적경제 청소년 아카데미-청사진(청소년들아~ 사회적경제로 진로를 결정해봐,)을 접수받고 학교 일정에 맞춰 맞춤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에게 낯선 사회적경제의 이해를 돕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교육으로, 관내 중·고등학교의 사전신청을 받아 시에서 전문 강사를 지원하고 학교에서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받는 것이다.

청소년들에게는 낯선 사회적경제를 사회적가치 실천 사례를 통해 알려주어 자신만의 사회적가치를 찾는 교육을 활동가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관내 강사진이 교육한다.

‘청사진’은 사회적경제란 무엇인가?, 사회적경제 기업가 정신, 세상을 상상하고 발견하기, 내가 만들어보는 사회적경제의 4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학교 일정에 따라 1강에서 4강까지 자유롭게 신청해서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학생들의 일정에 따른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 학교에서 원하는 강의주제가 있으면 사전 조율을 통해 교육을 진행하며, 학교 사정에 맞춰 대면 및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이윤을 넘어 사회적 약자와 함께 일자리를 나누고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청소년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교육의 의미를 밝혔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