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 행정인턴 10명 채용 완료

다양한 행정업무 경험 기회를 드립니다

뉴스팟 | 입력 : 2022/05/02 [10:32]

김포시청


[뉴스팟=뉴스팟] 김포청년 행정인턴으로 선발된 청년 10명이 5월 2일부터 시청, 산하기관 10개 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김포시는 선발된 청년이 원활한 인턴근무를 할 수 있도록 4월 29일 사우청년지원센터에서 사전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근로계약서 및 보안서약서 작성, 직장예절 교육, 근무부서 위치 안내 등 부서 배치를 위한 사전준비를 마쳤다.

근무부서는 선발된 청년의 자격과 이력을 참고로 향후 희망 취업분야를 고려하여 배치하였다. 배치부서는 주택과 등 시청 및 직속기관, 김포복지재단, 재단법인 김포FC,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우·구래청년지원센터 등 10개 부서이다.

선발된 청년은 6개월간 배치부서 공직자와 업무보조를 맞추며 부서 내 행정업무를 수행하며 행정의 다양성과 전문성을 경험하게 된다. 향후 행정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취업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김포시 청년취업 멘토링사업과 연계하여 정규직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정인턴 모집에 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여 청년들의 공공기관 행정업무에 대한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어, 향후 행정인턴 규모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광고
메인사진
‘편스토랑’ 장민호, 경호팀 위한 육식 풀코스 ‘고기만 6.6kg 36인분’
이전
1/7
다음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